경기도민이라면 대중교통 이용료 부담을 확 줄일 수 있는 ‘더 경기패스(The 경기패스)’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?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교통비 일부를 돌려받을 수 있는 유용한 제도입니다.
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마다 쌓이는 교통비가 만만치 않다고 느끼셨다면, 더 경기패스를 통해 똑똑하게 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.
더 경기패스는 어떻게 교통비를 환급해주나요?
더 경기패스는 K-패스 사업의 지역 맞춤형 혜택입니다.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지출한 교통비의 일정 비율을 돌려받을 수 있는데요. 연령대에 따라 환급 비율이 달라집니다.
- 일반인: 20%
- 청년(만 19세~39세): 30%
- 저소득층: 53%
특히 월 60회 초과 이용 시에는 무제한으로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에게 매우 유리합니다.

더 경기패스 신청 방법과 이용 조건
더 경기패스는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인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.
- K-패스 카드 발급: 먼저, 국민·농협·BC·삼성·신한·우리·하나·현대카드 등 제휴된 카드사를 통해 K-패스 교통카드를 발급받으세요.
- K-패스 홈페이지 가입: 발급받은 카드를 가지고 K-패스 공식 홈페이지 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. 이때 주소지 정보가 자동으로 확인되어 더 경기패스 혜택이 적용됩니다.
이후에는 별도의 절차 없이,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마다 자동으로 이용 내역이 적립되고, 다음 달에 환급금이 지급됩니다

더 경기패스로 대중교통비 절약하고, 환경 보호에도 기여하세요
더 경기패스는 단순히 교통비를 절감하는 것을 넘어,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여 교통 체증을 완화하고 탄소 배출을 줄이는 긍정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.
복잡한 절차 없이 누구나 쉽게 신청할 수 있으니, 아직 가입하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K-패스 홈페이지에서 더 경기패스 혜택을 확인하고 교통비 절약의 기회를 잡으세요.
자주 묻는 질문
경기도 외에서 살면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?
현재로서는 경기도민만 혜택이 주어지므로, 경기도에 주소가 등록되어 있어야 지원이 가능합니다.
환급받은 금액은 어떻게 지급되나요?
환급받은 금액은 본인 계좌로 입금되며, 신청 후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.
교통카드는 따로 구매해야 하나요?
네, 교통카드는 직접 구매하셔야 하며, 이후에 사용하신 금액에 대한 환급을 받는 방식입니다.